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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라팔라A/S규정

모든 A/S는 발송 시 소비자 부담이 원칙입니다.
전화 및 택배 접수 시 초기불량(구입 1주일 이내 불량을 말하며 영수증 또는 구입일 입증 가능 내역을 첨부 했을 시 인정 됩니다) 을 제외하고 규정 외 착불로 발송하는 경우 A/S접수가 되지 않으며 예외없이 반송처리 됩니다.
접수 방법
  1. 1. 택배접수: A/S를 접수하려는 제품, 보증카드,접수증(성함,연락처 주소, A/S 의뢰내용 기재)을 당사로 택배 발송해주십시오. 택배 이동 중, 추가파손이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포장해 주십시오. 모든 A/S는 택배/방문 접수된 순서대로 처리됩니다. 접수완료 시 진행사항을 문자메시지로 안내해드립니다. 당사에서 판매한 제품이 아닌 경우 A/S접수 및 처리가 불가합니다.
  2. 2. 취급점 접수: A/S를 접수하려는 제품, 보증카드,접수증(성함,연락처 주소, A/S 의뢰내용 기재)을 구매 하신 판매점을 통해 전달 해주십시오. 판매,취급점을 통해 제품을 전달받아 접수합니다 접수완료 시 진행사항을 문자메시지로 안내해드립니다 당사 제품이 아닌 경우 A/S접수 및 처리가 불가합니다.
A/S운송비 부담

서비스 진행과정중 운송료는 고객과 라팔라VMC코리아 1:1 로 부담합니다.
(A/S 접수시는 고객 선불발송ㅡ A/S 완료후 ㅡ발송시는 라팔라VMC코리아 선불발송) 배송지가 해외인 경우, 택배 문제로 A/S처리가 불가능합니다.
구입한 취급점으로 접수 하신경우 수리완료 된 제품은 해당 취급점으로 발송 됩니다.

A/S처리기간

라팔라VMC 코리아는 항상 빠르고 정확한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릴A/S의 일반적인 처리소요 기간은 최단기일 내 (3일이내) 입니다.
부품 부족 및 기타 사유로 처리가 지연되는 건에 대해서는 별도의 안내를 해드립니다.

A/S완료후
보관기간

A/S 완료 안내후 최장 보관기간은 30일입니다. 보관 기간이 지난 이후의 분실 또는 파손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귀책 사유(연락불가, A/S결정지연 등)로 인해 접수 후 약 1년이 지난 제품은 당사에서 자체 폐기 처분합니다.

제품대여 서비스

부품재고 확보등 특별한 사유로 A/S 처리기간이 길어지는 경우 대여를 원하는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대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의 대여는 A/S 처리기간이 30일 이상 소요되는 장기간 처리고객이 대상이며 고객이 요청할 시 제공 됩니다.
대여품의 종류는 자사에서 결정하며, 접수하신 제품의 처리완료 안내와 함께, 제품의 회수를 요청드린 후 7일 이내에 특별한 사유의 알림없이 대여품이 회수되지 않을 경우 모든 A/S는 취소되며 기존 A/S품 도 반납되지 않습니다.
대여 기간중 대여품의 파손 외관 손상시 고객부담으로 처리됩니다.

보증수리 (무상)

정상적인 낚시용도와 방법으로 사용 중 고장/파손되었을 경우, 해당 제품을 무상수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수리 기간은 제품 구입일로부터 1년내 1회 입니다.
정품/무상처리 혜택들은 보증카드와 해당 제품을 함께 보내주실 경우에만 받으실 수 있으며 보증카드를 잃어버린 경우 재발급은 불가합니다.
보증카드에 기재된 제품명이 지워지거나 훼손되어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 또한 기재된 제품코드와 접수된 제품 하단에 기재된 코드가 다를 경우, 보증수리가 불가능합니다.

보증수리 (무상) 불가의 경우
  1. *사용, 조작상의 잘못에 의한 고장
  2. *당사 이외에서 이루어진 개조와 수리, 분해에 의한 고장
  3. *천재지변,화재 도난등에 의한 분실, 파손, 고장 등
  4. *통상적인 사용으로 인한 소모성 부품의 교환 및 점검
  5. *시간에 의해 발생하는 외관의 자연퇴색, 긁힘 등.
  6. *보관, 보수, 손질의 부주의에 의한 부식이나 고장 등의 제품이상
  7. *도장, 도금, 가공처리 면의 자연 변색 및 부식 – 시간 변화 또는 외적 요인에 따라 발생한 부조합
  8. *(도장면, 그 외의 가공처리면의 자연퇴색 및 부식, 박리등)
  9. *제품 기능상의 영향에 없는 시각적(디자인), 감각적(소리, 삐걱 또는 덜그덕거림, 진동 등) 현상
  10. *제품 기능상에 영향에 없는 사용상 소모성 기능의 고장
  11. *용도에 맞지 않는 사용에 의한 고장
  12. *바다전용(대응) 릴의 경우라도 사용 후 염분 미제거/미세척 상태에서 방치하여 부식된 경우
  13. *스풀은 보증대상에서 제외
  14. *보증카드 분실, 보증카드에 기재된 제품명 훼손 및 보증카드와 접수된 제품의 코드가 다를 경우
오버홀(세척)진행

오버홀의 경우 보증처리(무상)가 되지 않으며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세척 이외에 내부 부품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 추가공임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오버홀(세척)은 릴 내부의 구리스 ,오일등의 잔여물질제거 ,녹, 부식물제거 및 부식방지 작업을 말하며 기계류의 점검 수리 조정을 말합니다.
외부의 완벽한 세척은 오버홀 작업에 포함 되지않습니다.
어긋난 부품의 교환없이 단순 세척만으로는 릴 기능 향상이 되지 않습니다.

유상수리

보증수리(무상)불가의 경우는 모두 유상수리 처리되며, 부품료와 더불어 공임료가 함께 발생됩니다.
자세한 금액은 제품이 접수된 후 제품상태에 따라산정이 되며 라팔라코리아 본사로 전화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수리비는 수리전 미리 고지되며, 고객의 A/S처리 결정 후 진행되며 단순변심에 의한 A/S철회는 불가합니다.
수리완료 후 수리비 청구가 진행되며 입금이 확인 된 후 발송처리됩니다.

교환 및 환불

수리가 가능한 것에 대해서는 수리를 우선으로 하며, 제품교환은 되지 않습니다.
구입 후 7일이내, 초기불량 의 경우에만 구입하신 취급점을 통해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A/S 접수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팔라코리아 본사번호는 032-529-5561이오니, 부재중 전화를 보셨다면 본사로 회신전화 부탁드립니다.

낚시대(ROD)
A/S규정
유,무상 수리규정
  1. 1. 소비자 가격 10만원 이하 제품일 경우 제품보증서를 발급하지 않으며 유상처리합니다.
  2. 2. 10만원 이상 2피스 제품일 경우, 보증서와 구매영수증 보유시, 구입 후 1년내 1회 무상처리함, 그 이후부터 유상처리됩니다.
  3. - 무상수리일 경우,2피스 로드중 1번대만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4. - 유상수리일 경우,2피스 로드중 1번대는 소비자 가격의 40%,2번대는 60%가 적용됩니다.
  5. 3. 1피스 제품일 경우 모두 유상처리가 적용되며 보증서와 구매영수증 보유시 소비자가의 40%(구입1년내), 보증서 없을시 60% 처리됩니다.
낚시대(RDO)
A/S 접수방법
  1. 1. 낚시대 A/S는 택배접수 및 판매점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로 택배를 보내주실 경우에는 본사AS팀에 AS문의 후, 당사 홈페이지 아래부분에 기재되어 있는 라팔라코리아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2. 2. 부득이하게 방문 접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A/S담당자와 사전 약속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3. 라팔라코리아의 모든 A/S는 정해진 업무절차와 접수 순서대로 처리가 됩니다.
  4. 보증서와 구매영수증을 보내주실 때, 보증서 앞면에 위치한 구매자 기입란(성명,주소,연락처 등)에 고객님 정보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간혹 송장 훼손으로 인하여 고객님께 연락을 못드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낚시대(ROD)
무상 A/S
규정 및 범위
무상 A/S 규정

낚시대 전체(파손된 부위 포함) + 보증서와 제품구매 영수증 (유효기간:구입일로부터 1년)가 있어야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무상 A/S 보증기간 내라도 무상 A/S가 불가능합니다.


  1. 1. 제품구매 영수증이 없거나, 제품구매 증빙이 되지 않을 경우.
  2. 2. 보증서 내역을 임의로 변경한 경우.
  3. 3. 제품 용도와 다르게 사용하거나, 임의 개조, 수리일 경우.
  4. 4. 제품 기능상의 문제가 아닌 감각적,시각적 현상의 경우.
  5. 5. 보관,보수,손질 등 관리 부주의에 인한 부식이나 제품 이상의 경우.
  6. 6. 시간변화 또는 외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자연변색 및 부식의 경우.
  7. 7. 제품 기능상에 영향이 없는 소모성 부품의 문제들(릴시트 조임부위,코르크 갈라짐,EVA 변경, 캡 부위 스티커 및 떨어짐 현상 등등)
  8. 8. 낚시대의 제조법상 발생한 필연적 현상들(허용유격~0.2mm,오차범위(3%)내의 길이초과,미달 등등)
  9. 9. 자연재해,도난,화재 등으로 인한 분실,파손 등등.
  10. 10. 투피스 로드 전체 파손의 경우 (2번대는 유상처리 됨)
  11. 11. 원피스로드의 경우 (원피스는 전체 유상처리 됨)
  12. 12. 라팔라VMC코리아 에서 정식 수입 유통한 제품이 아닐 경우
블랭크(BLANK)란?
가이드나 손잡이가 부착되기 전의 로드 전체를 말합니다.
가이드(GUIDE)란?
로드에 링 모양으로 붙어 있는 부분을 말합니다.
1번대,2번대란?
2피스 로드를 예로 들면,탑가이드가 붙어있는 상단부분이 1번대,손잡이가 붙어있는 하단부분을 2번대라 칭합니다.
낚시대(ROD)
유상 A/S
규정 및 범위
유상 A/S 규정
  1. 1. 파손된 제품이 없는 경우
  2. 2. 원피스로드, 및 투피스로드 2번대의 경우
  3. 3. 보증서를 훼손, 분실 및 용도변경, 보증서의 유효기간(구입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경우, 구매영수증이 없는 경우.
  4. 4. 위의 “무상보증기간 내라도 무상 A/S가 불가능한 경우"참조
유상 A/S 범위 블랭크 (BLANK) 파손시
낚시대 형태 내역
1피스 낚시대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60% 교환
2피스 낚시대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1번대는 40%, 2번대는 60% 교환
소비자 가격 기준이란?
당사가 책정한 가격의 기준(해당 로드의 가격은 라팔라 홈페이지 제품설명에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으로 물가상승 및 환율적 요인으로 인하여 유상 A/S 비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A/S 접수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팔라코리아 본사번호는 032-529-5561이오니, 부재중 전화를 보셨다면 본사로 회신전화 부탁드립니다.
웨이더(WADER)
A/S규정
유,무상 규정
  1. 1. 구입 후 일주일 이내, 최초 사용시 확인 된 불량에 한해 무상교환 처리를 해드리며 이외의 경우는 A/S 및 수리가 불가능 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수리는 자가수리가 원칙이며 수리가 가능한 수리키트(실링테이프, 접착제, 내부마감제)를 무상제공 해드립니다.
  2. 2. 초기불량외 2회이상 사용중 발행하는 누수, 변형 등 시간변화 또는 외적요인에 따라 발생한 부조합의 경우(자연퇴색, 부식, 박리 등) 수리키트를 무상 발송해 드리며 자가 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3. 3. 기능상의 문제가 아닌 감각적, 시각적 , 디자인적 현상의 경우 A/S불가
  4. 4. 보상판매 : 기존제품 소지자에 한하여 보상판매를 원하시는 고객님께 60% 보상판매가 가능합니다.
  5. 5. 수리비 이외에 소요되는 운송비(왕복포함)는 고객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 초기불량은 구입후 일주일이내(영수증첨부) 날짜확인후 초기불량 교환처리 가능합니다.
영수증이 없을시에는 초기불량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 라팔라 A/S규정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리키트 이용한 수리 방법 (A/S수리는 동봉된 수리키트를 이용한 자가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1. 1. 흠집 또는 찢어진 부위 겉면에 접착제를 도포 후 5분정도 말립니다.
  2. 2. 겉면 천을 흠집 또는 찢어진 부위만큼 오려둡니다.
  3. 3. 수리받을 지점에 겉면 천을 붙인 다음 그 위에 헝겁 천을 덮은 후 다리미를 이용(설정온도 : 최저, 설정소개:나이론)하여 1분정도 지긋이 눌러줍니다.
  4. 4. 겉면 천 모서리가 덜 붙어있으면 해당 부위에 다시 접착제를 도포 후 5분정보 말립니다.
  5. 5. 3회에 걸쳐 다리미를 이용하여 1분간 꾹 눌러줍니다. (겉 부분 수리 완료)
  6. 6. 흠집 도는 찢어진 부위 안쪽 지점에 접착제를 도포 후 5분정도 말립니다.
  7. 7. 방수테이프를 흠집 또는 찢어진 부위만큼 오려둡니다.
  8. 8. 수리받을 지점에 접착제를 도포한 다음 그 위에 헝겁 천을 덮은 후 다리미를 이용(설정온도 : 최처, 설정소개:나이론)하여 3회 1분정도 지긋이 눌러줍니다.
    (안쪽부분 수리 완료)
  9. 9. 하루정도 건조 시킵니다.
제품 보관방법
  1. 1. 직사광선은 절대 피해주시고, 서늘한 곳에 보관 (예: 실내 또는 뒷베란다 등)
  2. 2. 실온보다 높은 온도의 장소에 장시간 보관 금지 (예: 여름철 차량트렁크내 50도 이상인 곳 ? 웨이더 접합부분이 분리되어 제품불량 발생됨)
  3. 3. 세탁금지 (예: 손빨래 및 세탁기 사용금지)
  4. 4. 제품사용 후 오염의 경우, 부드러운 헝겁으로 오염된 부분을 닦아주시고, 건조시 햇볕을 피하고 응달에 건조시킬 것.
  5. 5. 소중한 제품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위 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A/S 접수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팔라코리아 본사번호는 032-529-5561이오니, 부재중 전화를 보셨다면 본사로 회신전화 부탁드립니다.

계류화
(펠트화,
웨이딩슈즈)
장화 A/S규정
유,무상 규정
  1. 1. 구입 후 1주 이내, 초기불량일 경우 무상교환 처리 됩니다.
  2. 2. 영수증 보유 시 (구매내역 입증 ,영수증) 본사를 통하여, 무상교환이 가능합니다.
  3. 3. 초기불량 (구입 후 1주일 이내) 을 제외하고, 수리규정이 없으므로 수리나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이점 양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A/S 접수 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팔라코리아 본사번호는 032-529-5561이오니, 부재중 전화를 보셨다면 본사로 회신전화 부탁드립니다.

가방류
A/S규정
유,무상 규정
  1. 1. 구입 후 1주 이내, 초기불량일 경우 무상교환 처리 됩니다.
  2. 2. 영수증 보유 시 (구매내역 입증 ,영수증) 구매 하신 판매처를 통하여, 무상교환,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3. 3. 초기불량 (구입 후 1주일 이내) 을 제외하고,수리나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이점 양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A/S 접수 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팔라코리아 본사번호는 032-529-5561이오니, 부재중 전화를 보셨다면 본사로 회신전화 부탁드립니다.

소품류
A/S규정
유,무상 규정
  1. 1. 구입 후 1주 이내, 초기불량일 경우 무상교환 처리 됩니다.
  2. 2. 영수증 보유 시 (구매내역 입증 ,영수증) 본사를 통하여 1회 무상교환이 가능합니다.
  3. 3. 수리는 AS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제품과 부품 에 따라 유상 처리 될수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 4. 부품의 단종 및 보유여부에 따라 수리가 불가능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A/S 접수 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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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A/S규정
무상 규정
  1. 1.초기불량(구입1주일 이내 ,영수증 또는 구입입증 가능내역 첨부)에 한하여 1회 무상교환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구입하신 취급점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2.단순변심,물 빠짐 등 주관적인 사유로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3. 3.허용된 무게 내에서 사용을 하였고 외관상 문제가 없는데 낚시 중 줄이 끊어지거나 터지는 등 인장력에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본사에서 인장 테스트를 진행후 결과에 따라 교환여부가 결정됩니다.
  4. 4.사용자의 부주의 (보관불량,용도 이외의 사용, 허술한 매듭으로 인한 줄 터짐 등)로 인해 발생한 불량은 A/S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A/S 접수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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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클박스
A/S규정
유,무상 규정
  1. 1.초기불량(구입1주일 이내 ,영수증 또는 구입입증 가능내역 첨부)에 한하여 1회 무상교환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구입하신 취급점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2.초기불량은 배송사고로 인한 찌그러짐, 깨짐 ,그리고 개봉 직후 부품 미포함, 기능상의 오류를 말합니다.
  3. 3. 유상 A/S 처리는 수리를 우선으로하며 부품이 단종된 경우에는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 4.유상 수리 가격은 부품료와 더불어 공임료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5. 5.사용자의 부주의 (보관불량,용도 이외의 사용, 등)로 인해 발생한 불량은 A/S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A/S 접수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팔라코리아 본사번호는 032-529-5561이오니, 부재중 전화를 보셨다면 본사로 회신전화 부탁드립니다.

구명조끼
A/S규정
유,무상 규정
  1. 1.무상 (보증처리)규정 보증서를 제품과 함께 첨부하여 발송해주셔야 무상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증기간은 구입일로 부터 1년입니다.
    보증기간 내에 취급설명서, 본체 첨부 라벨 등의 주의서에 따라 정당한 사용 상태에서 고장 난 경우/구매하신 날로부터 보증기간 내에 고장이 있을 경우는 무료 수리해 드립니다.
    *보증기간 내에도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유료수리 됩니다.
    - 사용상의 실수(침수 또는 세탁) 또는 개조나 부당한 수리에 의해 고장 또는 손상
    -구매후의 낙하, 수송 등에 의한 고장 또는 손상.
    -화염, 지진, 수해, 천둥 그 외의 천재지변 등에 의한 고장 또는 손상.
    -보증서 상 구매 년 월 일, 고객의 이름, 판매점 명의 기입이 없는 경우 혹은 자구를 고쳐 쓸 경우
    -가스실린더/보빈 등의 소모품은 유료수리 됩니다.
  2. 2. 유상 규정
    *A/S 는 본사 에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출장 수리불가)
    *가스실린더/보빈교체 비용은 4만원입니다 (공임료 포함)
    *한번 사용된, 가스 실린더,보빈은 무조건 교체 되어야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스실린더와 보빈 은 함께 교체 됩니다.
    사용 되어진(가스충전,보빈교체가 안된) 구명조끼를 사용하다 일어난 사고에 대해 본사에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운송비는 소비자/본사 반반 부담(선불 발송)이 원칙입니다.
A/S 접수후
자료 및 물품
보존기한

A/S 접수 후 6개월 이내 미연락, 미처리시 제품에 대한 권리포기 상태로 간주하여 기록삭제 및 물품폐기를 합니다.
본사 A/S 접수 후 A/S담당팀의 전화를 꼭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라팔라코리아 본사번호는 032-529-5561이오니, 부재중 전화를 보셨다면 본사로 회신전화 부탁드립니다.